- 사이트 접속이 되질 않아요.
- 사진 이미지가 보이질 않아요.
- 페이지 로딩이 되질 않아요.
- 렉이 걸린 것처럼 화면이 멈춰 있어요.
위와 같이 형제상회앱 이용 중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앱의 재실행 혹은 기기의 설정, 네트워크 등을 점검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쉽게 해결한 방법인데요, 아래 단계별로 시도해 보시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1. 실행 중인 앱 종료
- 홈 화면 하단 왼쪽 III 클릭 > 모두 닫기 후 앱 재실행
2. 앱 캐시 삭제
- 단말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형제상회앱 선택 > 저장공간 > 캐시 삭제
형제상회 앱에서 캐시를 삭제하면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삭제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
- 형제상회 로그인 정보
검색기록 삭제를 위해서는 검색창 하단의 '전체 삭제'나 검색기록 오른쪽의 'X'버튼을 눌러 삭제해 주세요.
3. 날짜 및 시간 설정
- 단말기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 > 날짜 및 시간 >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 체크
이미 자동으로 체크돼 있다면, 체크 해제 > 다시 체크하여 단말기 재부팅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앱 삭제 및 재설치
1~3번의 내용으로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앱 재설치를 권해드립니다.
앱 삭제 > 단말기 전원 재부팅 > 앱 재설치의 순서대로 진행해 주세요.
모바일 운영체제를 해킹하여 루팅폰 또는 탈옥폰을 사용 중인 경우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5. 다른 네트워크 이용하기
WI-FI를 사용하는 상태에서 오류가 발생했다면, 다른 WI-FI 네트워크로 변경하여 이용해 보거나 단말기의 데이터 네트워크(예시: 4G, 5G)에서 이용 바랍니다.